종합물류기업 ㈜한진이 반려동물, 뷰티, 주류 등 라이프스타일 산업 전반에 특화된 물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한진은 최근 다양한 산업군의 전시회 및 박람회에 공식 물류 파트너로 참여하며 라이프스타일 물류 분야에서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실제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2027년까지 약 6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K-뷰티 산업은 일본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꾸준한 해외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주류 시장 역시 사케, 와인 등 수입 주종의 소비가 증가하면서, 물류에 대한 수요도 다변화되는 추세다. 특히 2024년 기준 국내 사케 수입량은 전년 대비 5%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진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지난 5월 ‘2025 서울 사케 페스티벌’에 공식 물류 파트너로 참여해 참가 기업 및 일반 관람객을 위한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지난해 9월 개최된 ‘2024 서울펫쇼’에서는 180여 개 참가 업체를 대상으로 규모와 업종 특성에 따른 맞춤 물류 솔루션을 제시했다. 소규모 업체에는 간편한 ‘원클릭 서비스’를, 대형 고객사에는 풀필먼트 기반의 통합 물류 서비스를 안내해 큰 호응을 얻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경남 양산시 일대에서 야생조류 투명창 충돌 예방을 위한 점자형 스티커 부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조류충돌방지협회와 함께 진행한 이날 활동은 ‘양산자동화물류센터’가 위치한 경남 양산시 지역에 인공구조물과 자연환경이 공존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조류 충돌은 건축물 및 도로변의 투명창을 인지하지 못하고 비행하는 새들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를 예방하기 위해 물류센터 인근의 투명 방음벽 약 152m 구간에 걸쳐 조류가 인식할 수 있는 점자형 스티커를 부착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양산시 근무 롯데글로벌로지스 직원들과 지역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스티커 부착 활동을 통해 조류 충돌을 약 90% 이상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세계 철새의 날을 맞아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생태계 보호에 보탬이 됐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ESG 활동을 추진하며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아워 김민찬 기자 |
2024년, 한국 수영계에 또 하나의 이름이 조용히 각인되고 있다. 안양대학교 체육학과 1학년에 재학 중인 박선우. 그는 단거리 자유형 종목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유망주이자, 핀수영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실력과 성과를 지닌 다재다능한 수영선수다. 박선우의 등장은 단지 유망주 한 사람의 부상을 넘는다. 그는 물과의 관계를 유년기부터 정립한 선수이며, 자유형과 핀수영이라는 서로 다른 영역을 유연하게 넘나들며 한국 수영의 서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그의 성장에는 피할 수 없는 배경이 있다. 아버지 박철규 씨는 핀수영 선수출신이다. 물은 가족의 언어였고, 박선우에게 수영은 생활이자 정체성이었다. 어린 시절부터 물속 감각을 길렀고, 청소년기에는 이미 이 분야에서 전국 단위의 대회에서 여러 차례 입상하며 전문가들 사이에서 ‘물살 천재’로 불렸다. 하지만 그는 익숙한 세계에 안주하지 않았다. 핀수영에서 갈고닦은 물속 기술과 폭발적인 하체 추진력을 자유형으로 확장하며, 새로운 무대에서 또 한 번의 진화를 보여주었다. 2024년 5월, 경북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열린 제96회 동아수영대회에서 자유형 50m와 100m를 석권하며 자신의 이름을 전국에 알렸다. 그의 여정은 경기력만으로
쿠팡이 기존 강한승·박대준 각자대표 체제에서 박대준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사로 박 대표는 쿠팡㈜의 전체 경영을 총괄하게 되며, AI 물류기술을 중심으로 한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박대준 대표는 2012년 쿠팡에 정책담당 실장으로 입사한 뒤, 2019년 정책담당 부사장을 거쳐 2020년부터 신사업부문 대표를 맡아왔다. 그는 AI 물류체계를 활용한 로켓배송 전국 확장과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쿠팡의 핵심 성장 전략을 이끌어온 인물로 평가받는다. 특히 지역 기반 상생 모델 구축에 주력해온 박 대표는, 지방자치단체 및 정부기관과 협력해 상설기획관 ‘착한상점’을 운영하는 등 중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해왔다. 이밖에도 쿠팡이츠와 쿠팡플레이 등 신사업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며 생활물류 전반에서 서비스 품질을 높여왔다. 한편, 강한승 대표는 북미지역 사업 개발과 해외사업 전반을 총괄하는 역할로 이동한다. 쿠팡의 모회사인 쿠팡 Inc.는 한국 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대만 로켓배송, 글로벌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파페치(Farfetch)’ 등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쿠팡은 이번 인사 개편을
글로벌 특송물류 기업 페덱스(FedEx)가 세계 최대의 지속가능항공유(SAF) 생산업체 네스테(Neste)와의 전략적 협약을 통해, 로스앤젤레스국제공항(LAX)에 300만 갤런 규모의 SAF를 공급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국 화물 항공사 중 단일 공항 기준 최대 규모 SAF 도입 사례로, 공급되는 연료는 네스테의 ‘MY SAF’가 30% 이상 함유된 혼합 연료로 구성된다. 이는 페덱스가 LAX에서 연간 소비하는 항공유의 약 20%를 대체할 수 있는 물량으로, 이달 초부터 1년간 본격적인 공급이 진행 중이다. 페덱스는 이번 도입을 통해 항공 네트워크 중심의 탄소 감축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페덱스 최고 지속가능성 책임자인 카렌 블랭크스 엘리스(Karen Blanks Ellis)는 “항공 부문은 페덱스 전체 연료 사용량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SAF 도입은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리처드 스미스 COO 겸 항공부문 CEO 역시 “미국 내 SAF 조기 도입은 단순한 연료 선택을 넘어, 항공 물류 산업 전체의 친환경 전환을 앞당기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이번 협약은 페덱스가 지속가능한 미래 물류를 실현하기 위한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력해 국내 중소기업의 대만 진출을 위한 수출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동반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상품 등록부터 마케팅, 물류, 통관, 고객 응대에 이르기까지 수출 전 과정을 포괄하는 맞춤형 지원이 특징이다. 참여 기업 신청은 26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상생누리를 통해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총 30개 중소기업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쿠팡이 제공하는 주요 지원사항은 ▲대만 쿠팡 내 상품 등록 및 노출 ▲국내-대만 간 전 물류 프로세스(운송, 통관, CS 등) ▲메인배너, 키워드 광고, 앱 푸시 등 현지 마케팅이다. 여기에 더해 참여 기업은 ▲대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홍보 ▲수출 필수 요건인 시험성적서 발급 지원 중 하나를 선택해 맞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도 쿠팡은 2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같은 사업을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는 규모를 확대해 총 30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2024년부터 의무화된 화장품 시험성적서 발급 항목을 새롭게 포함시켜 보다 체계적인 수출 지원을 예고했다. 쿠팡 관계자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보유하고도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이 배달 라이더들의 복지와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배민커넥트 NEW 배달용품 공구장터’를 개편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구장터는 단순한 할인판매를 넘어, 배달업 종사자들의 건강관리, 안전운행, 고정비용 절감을 고려한 실질적인 상생형 복지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이 프로그램은 배달고수클럽과 연계해 마스터·다이아 등급 라이더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마스터 등급 라이더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종합건강검진 전액 지원, 최대 42만 원 상당의 바이크 구동계 프리미엄 교체 패키지, 최대 18만 원 상당의 스마트 기기 교체 패키지 등이 제공되어 건강과 안전을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구장터는 전 라이더를 대상으로 한 1,000원 특가 배달용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장갑, 쿨토시, 보조배터리 등 필수 배달용품 12종을 선착순 1,000원에 제공하며, 총 13개 브랜드 47개 품목을 최대 6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여름철 대비용품부터 야간 안전용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이 포함돼 실용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췄다. 이번 복지 프로그램은 이륜 배달 라이더뿐만 아니라 탑차 배송기사에게도
쿠팡이 ‘로켓배송’을 앞세워 온라인 도서 유통 시장의 지형을 빠르게 재편하고 있다. 과거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등 전통 서점들이 견고하게 나눠온 시장 구도 속에서 후발주자인 쿠팡이 빠른 배송, 가격 경쟁력, 큐레이션 콘텐츠까지 3박자를 내세우며 존재감을 급격히 확대하고 있다. 쿠팡은 최근 글로벌 학술 출판사 와일리(Wiley)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해외 원서 5만여 종을 국내에 직매입, 로켓배송으로 제공하는 대규모 협업을 공식화했다고 당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과학, 의학, 공학 등 전문 학술 도서까지 커버하는 올인원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본격화한 셈이다. 빠르면 올 6월부터 와일리 원서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연내 전체 물량을 순차 공급할 계획이다. 쿠팡이 ‘로켓배송’을 앞세워 온라인 도서 유통 시장의 지형을 빠르게 재편하고 있다. 과거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등 전통 서점들이 견고하게 나눠온 시장 구도 속에서 후발주자인 쿠팡이 빠른 배송, 가격 경쟁력, 큐레이션 콘텐츠까지 3박자를 내세우며 존재감을 급격히 확대하고 있다. 쿠팡은 최근 글로벌 학술 출판사 와일리(Wiley)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해외 원서 5
㈜엑시코가 국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신체 발달을 위해 (사)위드인사람과함께에 2,000만 원 상당의 인라인스케이트 등 스포츠용품을 기부했다. 롤러스케이트 및 스케이트보드 제품을 직접 연구·개발하고, ‘Wheelers(휠러스)’ 브랜드를 OEM 방식으로 제조·유통하고 있는 ㈜엑시코는 지역사회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이번 지원은 2025년도 새 학기와 어린이날을 맞아 성장기 아동들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건강한 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엑시코 한신규 대표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 아이들에게 적절한 스포츠용품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스포츠 활동을 통해 신나는 경험과 성취감을 쌓고, 자신감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작게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위드인사람과함께 김대호 대표는 “고가의 장비 때문에 망설였던 아이들에게 이번 기부는 즐거운 야외활동의 설렘을 안겨주는 소중한 선물”이라며 “㈜엑시코의 따뜻한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이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위드인사
CJ대한통운이 중동 물류시장 공략하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물류기업 나켈 익스프레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사우디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영호 CJ대한통운 IFS본부장과 아드난 알 마즈루아 나켈 익스프레스 부대표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나켈 익스프레스는 사우디 전역에 5,000개 지점과 84개 배송 허브를 보유하고 있으며, UAE·카타르·쿠웨이트 등 중동 전역에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제휴로 CJ대한통운은 나켈의 사우디 식약청(SFDA) 인증 콜드체인 물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회사는 이를 통해 K-뷰티, K-패션 등 국내 기업들의 중동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또한 사우디 킹칼리드 국제공항 인근에 연면적 1만8000㎡ 규모의 GDC를 구축했다. 이 센터는 하루 최대 1만5000상자를 처리할 수 있는 풀필먼트 시설로, 보관부터 배송까지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장영호 본부장은 "독보적인 포워딩 역량과 첨단 물류기술을 바탕으로 중동 이커머스 물류사업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J대한통운은
CJ대한통운이 금호타이어와 손잡고 찾아가는 타이어 교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난 30일 금호타이어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방문장착 서비스 물류를 전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고객들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타이어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전국 물류네트워크를 활용해 주말을 포함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현장에서 휠 밸런스 점검과 타이어 교체 등 전문 서비스도 함께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권역별 지역물류센터 구축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전문기사 교육 및 고객평점제도 도입으로 서비스 수준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업계는 이번 협약이 타이어 교체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디어아워 김민찬 기자 |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7일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롯데택배 대리점상조회 한마음 단합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택배 대리점상조회가 주최하고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후원했으며, 전국 대리점 소속 택배기사 및 가족 1,0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됐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강병구 대표이사, 정진영 라스트마일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도 함께 자리해 상생과 소통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약 6시간 동안 릴레이 계주, 줄다리기, 구기 종목 등 다양한 체육 활동과 함께 레크리에이션, 가수 및 치어리더 공연,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참여자들은 가족과 동료들과 함께 친목을 다지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안전하게 마무리되었으며, 쿠팡 대리점연합회 물류위원장 등 타사 관계자들도 참석해 물류업계 간 유대 강화의 장이 되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롯데택배 이름으로 하나 되는, 안전하고 즐거운 단합대회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행사로 치러져 매우 뿌듯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롯데택배 구성원 모두가 더욱 돈독해지고 하나 되어 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