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택배기업 한진(대표이사 노삼석)이 연일 이어지는 극심한 폭염으로부터 택배 종사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작업환경을 강화하고 탄력근무를 확대하는 등 다각적인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한진은 11일 “전국적인 폭염 상황에서 무리한 배송을 지양하고, 안전하게 배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일부 지역에서 배송이 일시 지연될 수 있는 점 고객들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특히 한진은 대전메가허브 터미널에 냉방기를 추가 설치해 작업장 내 온도를 낮추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했다. 작업장 온도가 33℃를 초과하면 ‘50분 근무 후 10분 휴식’ 원칙을 즉시 적용하고, 이를 위한 안전 교육도 주기적으로 시행 중이다.
배송 현장에서도 폭염 대응이 강화됐다. 한진은 전국 택배기사들에게 얼음 생수를 지급하고, 추가 허브터미널 가동을 통해 오전 배송 가능 시간을 최대한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가장 무더운 시간대를 피해 배송할 수 있도록 탄력적인 근무 운영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진은 여름철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보냉가방, 보냉보틀, 목걸이형 선풍기 등을 택배기사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으며, 서울 중구 한진빌딩 신관 1층에 마련된 ‘땡큐박스’에서는 모든 운송 종사자에게 500mL 생수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택배기사 및 물류 관련 종사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폭염 속에서도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를 위해 앞으로도 근무환경 개선에 적극 투자하겠다”고 강조했다.
미디어아워 김민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