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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의 첨단 물류 날개로 K-브랜드 미국 시장을 난다

- 美 풀필먼트 사업 확장
- 연내 멕시코 법인 설립
- 경쟁력 있는 중소 K-브랜드 적극 지원

 

㈜한진이 미국 물류시장 진출 확대와 한국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LA 풀필먼트 센터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에 따르면, 노삼석 사장과 조현민 사장은 최근 미국 동부 주요 도시를 순방하며 물류 거점을 점검하고 현지 시장 동향을 파악했다. 또한 올해 안에 멕시코 법인 설립 계획을 발표하며 북미 물류 네트워크 확장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LA 풀필먼트 센터는 약 1만㎡ 규모로, K-뷰티와 식품 브랜드 등 한국 소비재의 현지 물류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 센터는 최첨단 자동화 설비를 도입해 물류 처리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최근 미국 내 한국 화장품과 농식품 수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LA 풀필먼트 센터의 가동률이 최대치에 달했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 미국 내 한국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 대비 6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농식품 수출도 17% 늘어날 전망이다.

 

한진은 LA 풀필먼트 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글로벌 진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진 디자이너와 중소기업을 위한 '숲(SWOOP)' 플랫폼, 중소 판매자를 위한 '원클릭 글로벌' 서비스 등을 통해 물류와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한진 관계자는 "글로벌 물류 파트너로서 첨단 풀필먼트 서비스와 광범위한 물류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국 브랜드의 미국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아워 김민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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