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워 이다정 기자 | 북구 덕천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주정원)는 덕천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말자)와 덕천2동 단체장협의회 주관으로 오는 9월 8일 덕천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덕천2동 어울림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짧은 산책, 마을이야기 전시회, 플리마켓, 체험한마당,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다. 길놀이와 역사해설 및 보물찾기를 곁들인 의성산을 걷는 짧은 산책을 09시에 진행한다. 마을이야기 전시회 에서는 마을이야기와 옛날 사진, 어반스케치, 마을이야기 수집 등 활동영상, 옛날 왜구와 맞서 싸웠던 황룡장군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플리마켓에서는 총 10개 단체가 참가하여 주민들이 만든 각종 소품 등을 구매할 수 있고, 체험한마당에서는 타로체험, 캘리그라피 폰 거치대 만들기, 소원 팔찌 만들기, 자개 썬캐처 만들기, 이끼공예와 관엽식물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플리마켓 수익금 일부와 체험 한마당에서 자율적으로 낸 성금을 기탁하여 행복한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버스킹 때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준비한 공연 등을 볼 수 있다.
김말자 주민자치위원장은 “덕천2동 마을이야기 기록을 지역주민들에게 알리면서 지역주민들이 서로 어울리는 소중한 행사”라면서, “덕천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즐겁고 행복한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화합의 장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